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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KAIST Business Master

  1. 수년째 지속되는 장기불황의 늪에서 빠져 나오지 못해 고전중이십니까?
    금융과 IT를 결합한 핀텍(Fintech)에는 관심이 있는데 보안이 걱정되십니까?
    모바일, 소셜, IoT 등 다양한 뉴미디어 채널을 활용하여 핵심고객을 창출하고싶으십니까?
    빅데이터 분석을 일시적 패션이 아니라 폭발적 성장중인 모바일 비즈니스로 연결시키고 싶으십니까?

    KAIST 경영대학으로 오십시요! 새롭게 시작하는 KAIST 비즈니스 마스터클라스(KBM) 과정에서는 3일(21시간) 집중학습과정을 통하여 여러분들의 관심 주제 (성장전략, 핀텍, CRM, 빅데이터분석) 별로 KAIST의 석학 교수진들과 산업계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고 최신 이론과 트렌드, 국내외 사례는 물론 hands-on exercise와 양방향 비즈니스 클리닉을 통하여 여러분들과 함께 여러분 기업의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해 드리고자 합니다.

    KBM과정 책임교수,
    KAIST 경영대학 대외부학장 김영걸 드림



모듈명 담당교수 일시 상세 교육일정
저성장시대의 성장전략 장세진, 김영배

6. 3(수)~6. 5(금),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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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tech & 금융보안 김병천, 박광우, 이병태

6.10(수)~6.12(금), 3일
(개설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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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 옴니채널 전략 김영걸, 윤여선

6.17(수)~6.19(금),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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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Analytics & Mobile Commerce 허순영, 오원석

7.8(수)~7.10(금),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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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성장시대의 성장전략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의 세계경제는 뚜렷한 저성장기조를 보이고 있다. 과거 신흥시장의 부상과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이 고성장을 뒷받침하였던 것에 비해, 인구감소 및 환경규제,소득 및 부의 불균등으로향후 경제전체의 성장률은 둔화된 가운데,일부 소수의 혁신적인 기업들이 질적 성장을 주도하는 양상으로 바뀌리라 예상된다. 따라서 더이상 노동과자본등의 투입요소의 증대로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어려우며 창의적인 방법으로 신사업을 개발하여 기존의 사업과 유기적 연대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새로운 성장전략이 필요하다.본 프로그램은 한국기업들의 향후 신사업 및 새로운 성장동력을 개발하는 방법론을 제공한다. 세계경제와 산업의 주요한 메가트렌드를 살펴보고 성장을 추구하데 필수불가 결한외재적, 내재적 방법론을 검토하여, 자신의 회사에 적합한 신사업 개발 및 성장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강의 및 사례연구를 통해 기초적인 방법론을 배우며, 매일 한 시간씩의 비즈니스 클리닉을 통하여 참여기업들의 현안에 대해 참여강사들과의 인터랙티브한 이슈진단 및 자문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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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tech & 금융보안 (개설취소)
최근 전세계적인 핀테크산업 활성화 분위기에 힘입어 우리나라에서도 인터넷전문은행의 설립 등 핀테크산업육성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핀테크산업 육성을 위하여 이론과 실제가 겸비된체계적 과정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본 과정에서는 금융과 IT경영분야KAIST 경영대학 교수진이 정책입안가, 핀테크산업 실무전문가등과 팀을 이루어 핀테크산업 육성을 위한 생태계의 구축방안, 핀테크창업과 정책적 지원, 인터넷전문은행 도입방안, Big Data를 이용한 금융데이터분석, 비즈니스모델 구축방안, 사회적 금융 등 다양한 핀테크관련 주제에대한 강의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핀테크기업 창업희망자에서부터 산업정책 입안가들에 이르기까지 필요한지식을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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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계관리(CRM)와 옴니채널
전략본 과정은 고객과의 관계를 단순 기업매출의 대상에서 공동 가치 창출의 파트너십으로 제고하기 위하여 필요한 CRM의 기본 개념 및 프레임워크를 바탕으로 실무에서 필요한 다양한 고객관리 기법들과 사례를 소개하며 이러한 CRM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고객센터 등 고객대면 채널들의 일관성 있고 최적화한 통합을 통해 매출증대와 일관된 고객 경험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옴니채널 전략 및 사례들을 소개한다. 또한 매일 한 시간씩의 비즈니스 클리닉을 통하여 참여기업들의 CRM 및 옴니채널 구축/운영상의 제반 이슈와 애로사항들에 대해 참여강사들과의 인터랙티브한 이슈진단 및 자문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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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Analytics & Mobile Commerce 전략
본 과정은최근 부상하고 있는 경영 분석기법 (Business Analytics) 을 통하여 제조, 마케팅, 수요예측, 고객분석등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이슈에 대하여 합리적이고 분석적 의사결정을 토대로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적 경쟁력을확보하는 데 필요한 경영분석기법의 기본 개념 및 프레임워크를 바탕으로 실무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량적 분석 기법들과 의사결정과 액션에 활용하기 위한데이터의 광범위한 응용 방법 및 사례를 소개한다.
특히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데이터 등을 통합 분석하여, 중요성이 부각되는 온라인 모바일 커머스에 활용하는 전략과 제조공정 또는 마케팅에서 종합적인 의사결정을 내리는방안과 사례들을 소개한다. 또한 매일 한 시간씩의 비즈니스 클리닉을 통하여 참여기업들의 구매, 제조, 마케팅, 운영상의제반 이슈와 애로사항들에 대해 참여강사들과의 인터랙티브한 이슈진단 및 자문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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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act : 최미영  (mychoi@business.kaist.ac.kr)
Last updated : 2015-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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