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글로벌 Business School,
금융전문대학원을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금융전문대학원장 강장구

(경영대학장 인사말 샘플)
KAIST 경영대학은 1995년 국내 최초로 국제적인 MBA 교육을 도입한 이후 Global Business School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화된 MBA 과정, 엄격한 학사관리를 통해 새로운 지식을 전수하는 경영자과정,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박사과정을 운영하며 경영교육의 개척자로서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KAIST 경영대학의 이러한 노력은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아 AACSB, EQUIS 등의 국제경영인증기관들로부터 글로벌 경영교육인증을 취득하였으며, 2011년에는 국내 최초로 Financial Times가 선정한 Global Top 100 MBA에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경영자과정은 2012년 FT 선정 세계 28위, 아시아 1위에 랭크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현재 KAIST 경영대학의 MBA 과정은 기술과 경영의 결합을 통한 차별화된 경영교육을 지향하는 테크노경영대학원, 선진 금융인력 양성의 메카로 발돋움한 금융전문대학원, IT 및 미디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정보미디어경영대학원의 3개 대학원이 산업별 특화된 MBA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적기업가 MBA, 녹색성장대학원 신설을 통해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갈 미래의 비즈니스 리더를 양성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기업들은 기업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KAIST 경영대학을 선택해왔습니다. 경영자 및 관리자를 위한 내실 있는 최고경영자과정과 기업의 필요에 따른 맞춤형위탁과정을 제공하는 경영자과정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전달합니다. 최근에는 인도, 태국, 사우디 등 외국대학의 Executive MBA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위탁과정 운영하며 한국 최초로 교육을 수출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KAIST 경영대학은 경영학 석•박사과정을 통해 경영학의 전 분야에 걸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연구인력의 양성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석•박사과정 졸업생의 40% 이상이 미국, 호주 등 국내•외 유수 대학의 교수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는 세계적인 경영대학으로의 비전과 미션을 가지고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해온 KAIST 경영대학의 노력과 사회적 지원이 결합된 결과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한국 최고• 최대의 동문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KAIST MBA 과정과 경영자과정은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로서 귀하의 꿈과 기업의 이상을 함께 키워가는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성과에도 불구하고, KAIST 경영대학은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글로벌 경영교육의 리더로 우뚝 설 수 있는 그 날까지 KAIST 경영대학은 세계초일류 경영대학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KAIST 경영대학을 찾아 주신 여러분도 KAIST 경영대학의 전진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