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영재 동문, 게임이 바꾸는 경영환경에 관한 책 번역출간 2009-12-17조회수:6578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최영재 동문(2기 졸업생)이 "게임의 변신(Changing the Game)"의 역서를 출간하였습니다. 박병호 교수님의 책소개와 더불어 좀 더 자세한 저서에 대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게임의 변신 - 게임은 비즈니스의 미래를 어떻게 바꾸고 있는가
저자 데이비드 에더리 , 에선 몰릭 | 역자 최영재 | 출판사 커뮤니케이션북스

최영재 동문(정보미디어 MBA 2기)이 번역한 ’게임의 변신’이 최근 미디어 분야의 전문 출판사인 커뮤니케이션북스를 통해 출간되었다.

게임을 문화현상 내지는 제작기술을 적용대상으로 보는 기존의 서적들과는 달리 이 책은 게임이 어떻게 경영환경을 바꾸어나가고 있으며 그 미래상은 어떠할 지 짚어주는 경영서적이다.

최영재 동문은 정보미디어 MBA 과정의 학생으로서 공부하는 동안 게임 산업에 보다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게임 관련 기업에 취업하기보다는 게임 산업 전체를 키울 수 있는 일을 해 보고 싶다며 졸업 후 문화체육부 산하 기관인 한국콘텐츠진흥원에 자리를 잡았다. 담당 업무는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 한국 게임 기업들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일로, 졸업 당시의 비전을 현실로 만들고 있다.

이 책에서 소셜 미디어로서 게임이 경영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다루는 부분은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의 오택섭 교수가 평소 소셜 미디어 강의에서 설명하는 내용과 많이 겹치며 게임을 이용한 광고 및 마케팅은 동대학원 박병호 교수의 연구분야이기도 해 최영재 동문이 이 책을 읽고 번역하기로 마음먹은 데에 재학 중 들었던 수업의 영향이 적지 않았다고 짐작할 수 있다.

글: 박병호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 이지선 연락처 : 02-958-32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