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14학년도 여름학기 수강변경 및 취소 안내 2014-06-02조회수:5097

2014학년도 여름학기【2014. 6. 2(월) ~ 2014. 8. 14(목)】 수강변경 및 취소에 관한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 아 래 =

1. 경영대학 수강신청 서류 간소화 안내

2012학년도 봄학기부터는 수강신청 완료 이후에 별도의 Hard Copy 인쇄용지(수강신청원, 수강변경.취소원)를 학과에 제출하지 않습니다. 다만, 수강 변경 또는 취소로 인하여 수강정원이 초과되는 교과목과 최소 수강인원(5명) 미만이 되는 교과목에 대하여는 현행대로 Hard Copy 인쇄용지에 과목 담당교수의 허가와 지도교수의 승인을 얻어 학과사무실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타 전공 교과목 교차 수강원칙

1) 수강신청기간
① 해당학과 학생은 해당학과 개설교과목만 수강신청이 가능함.
→ 해당학과 학생에게 소속 학과의 개설교과목 수강에 우선권을 부여

2) 수강변경기간
① 수강변경기간 시작일부터 타 전공 교과목 수강신청이 가능함.
→ 해당전공 학생에게 타 전공에서 개설하는 교과목에 대하여 수강할 수 있는 기회 부여
② 해당 전공의 수강제한이 있는 과목의 경우 타 전공 학생의 수강신청을 제한함.
(단, 과목 담당교수와 지도교수가 승인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할 수 있음.)
→ 수강제한사항은 수강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함.

3. 개설교과목 확인

- Portal (http://portal.kaist.ac.kr) → 학사시스템 → KAIST 전체개설교과목 조회)

4. 수강신청가능 학점

전공

수강신청가능학점

경영공학부, 테크노경영MBA, 사회적기업가MBA, 이그제큐티브MBA, 프로페셔널MBA, 금융MBA, 금융공학프로그램, 정보경영프로그램, 녹색정책프로그램

최대 9 학점

IMBA, 정보미디어MBA (1년과정)

최대 18 학점

5. 수강신청 변경
1) 변경기간 : 6. 2(월) 12:30~ 6. 6(금) 23:59
2) 변경방법 :
http://portal.kaist.ac.kr에 바로 접속
3) 변경절차 : 2단계로 간소화하되, "*필요시"의 경우에는 현행 절차대로 진행함.
①수강변경 → ②변경원 출력 및 보관 (학생) → *필요시 (③과목담당교수 확인 → ④지도교수 승인 → ⑤제출)
*필요시: 수강제한인원, 최소수강인원미달 과목의 경우
4)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
① Web을 이용하므로 반드시 지정된 기간 내에 신청하여야 함.
② 대리 수강신청은 불허하며 수강신청 시스템은 PORTAL ID가 있어야 접속이 가능함.
※ PORTAL ID에 관한 문의처는 경영정보팀 (042-350-3746)
③ 당해 학기 졸업예정자는 계절학기에 수강신청을 할 수가 없음.
④ 대학원 “논문연구”과목은 “학사과정 연구과목 운영지침”을 준용하여 계절학기(여름/겨울)에 개설되지 않음.
⑤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을 한 과목도 하지 못한 학생도 수강변경기간에 웹으로 수강신청 가능 (단, 정원 범위 내에서)

6. 수강신청 취소
1) 취소기간 : 6. 9(월) 12:30~ 6. 13(금) 23:59
2) 취소방법 :
http://portal.kaist.ac.kr에 바로 접속
3) 취소절차 : 변경절차와 동일
4) 기타 : 취소기간에 취소한 교과목은 성적평가에서 제외되며, 성적표에 W (Withdraw) 로 표시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 이지선 연락처 : 02-958-32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