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30101 TMBA T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toy_0 > a 02030101 TMBA T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1) > a 02030201 IMBA I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toy_1 > a 02030201 IMBA I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2) > a 02030301 EMBA E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toy_2 > a 02030301 EMBA E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4) > a 02030401 PMBA P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last.toy_3 > a 02030401 PMBA P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3) > a 02040101 FMBA FMBA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0 > a 02040101 FMBA F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1) > a 02040201 MFE MFE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1 > a 02040201 MFE MFE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3) > a 02040401 IMMBA IMMBA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2 > a 02040401 IMMBA IM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2) > a 02040501 IMMS IMMS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3 > a 02040501 IMMS IMMS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4) > a 02040601 SEMBA SEMBA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4 > a 02040601 SEMBA SE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6) > a 02040701 GP GP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last.toy_5 > a 02040701 GP GP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7) > a 02040701 admission admission #txt > div.sub0303.mt_20 > div.btn_wrap > a 02040701 GP GP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7) > 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2016학년도 겨울학기 수강변경 및 취소 안내 2016-12-05조회수:4976

  • 작성자김혜경
  • 파일

2016학년도 겨울학기【2016. 12. 22(목) ~ 2017. 1. 31(화)】 수강변경 및 취소에 관한 사항을 안내합니다.

 

= 아                 래 =

 

1. 경영대학 수강신청 서류 간소화 안내

 

2012학년도 봄학기부터 수강신청 완료 이후에 별도의Hard Copy 인쇄용지(수강신청원,수강변경.취소원)

학부/전공사무실에 제출하지 않습니다다만,수강 변경 또는 취소로 인하여 수강정원이 초과되는 교과목과 최소 수강인원(5명) 미만이

되는 교과목에 대하여는 현행대로Hard Copy 인쇄용지에 과목 담당교수의 확인을 얻어 학부/전공사무실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수강변경기간: 2단계로 간소화

        ① 지도교수의 수강지도 → ② 수강변경 → ③ 변경원 출력 및 보관 (학생) → *필요시 (④ 과목담당교수 확인 → ⑤ 제출)

            *필요시:수강제한인원,최소수강인원미달 과목의 경우 

 

2. 타 전공 교과목 교차 수강원칙

1)      수강신청기간

     해당학과 학생은 해당학과 개설교과목만 수강신청이 가능함.

→ 해당학과 학생에게 소속 학과의 개설교과목 수강에 우선권을 부여

 

2)      수강변경기간

     수강변경기간 시작일부터 타 학부/전공 교과목 수강신청이 가능함.

→  해당학부/전공 학생에게 타 학부/전공에서 개설하는 교과목에 대하여 수강할 수 있는 기회 부여

    해당 학부/전공의 수강제한이 있는 과목의 경우 타 전공 학생의 수강신청을 제한함.

(단, 과목 담당교수와 지도교수가 승인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할 수 있음.)

→  수강제한사항은 수강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함.

 

3. 개설교과목 확인 : Portal 홈페이지 ( http://portal.kaist.ac.kr) → 학사시스템 → KAIST전체개설교과목조회

 

4. 수강신청가능 학점

 

전공

수강신청가능학점

경영공학부, 테크노경영MBA, 사회적기업가MBA, 이그제큐티브MBA, 프로페셔널MBA, 금융MBA, 금융공학프로그램, 정보경영프로그램, 녹색경영정책프로그램, 금융이그제큐티브MBA

최대 9 학점

(연구학점 포함)

정보미디어MBA (1년과정)

최대 18 학점

(연구학점 포함)

  

   5. 수강신청 변경

1)      변경기간 : 12. 22(목) 12:30~ 12.28(수) 23:59

2)      변경방법 : http://portal.kaist.ac.kr에 바로 접속 (Web에 의함-모바일 제외)

3)      변경절차 : 2단계로 간소화하되, '*필요시'의 경우에는 현행 절차대로 진행함.

         지도교수의 수강지도 → ② 수강변경 → ③ 변경원 출력 및 보관 (학생) → *필요시 (④ 과목담당교수 확인 → ⑤ 제출)

*필요시: 수강제한인원, 최소수강인원미달 과목의 경우

4)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

    Web을 이용하므로 반드시 지정된 기간 내에 신청하여야 함.

    대리 수강신청은 불허하며 수강신청 시스템은 PORTAL ID가 있어야 접속이 가능함.

    PORTAL ID에 관한 문의처는 IT개발팀 (042-350-5276)

    당해 학기 졸업예정자는 계절학기에 수강신청을 할 수 없음.

    대학원 “논문연구”과목은 “학사과정 연구과목 운영지침”을 준용하여 계절학기(여름/겨울)에 개설되지 않음.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을 한 과목도 하지 못한 학생도 수강변경기간에 웹으로 수강신청 가능 (단, 정원 범위 내에서)

 

7. 수강신청 취소

1)     취소기간 : 12. 29(목) 12:30~ 2017. 1. 4(수) 23:59

2)     취소방법 : http://portal.kaist.ac.kr에 바로 접속 (Web에 의함-모바일 제외)

3)     취소절차 : 변경절차와 동일

4)     기타 : 취소기간에 취소한 교과목은 성적평가에서 제외되며, 성적표에 W (Withdraw) 로 표시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 이지선 연락처 : 02-958-3239

소식

관심자등록

KCB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