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30101 TMBA T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toy_0 > a 02030101 TMBA T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1) > a 02030201 IMBA I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toy_1 > a 02030201 IMBA I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2) > a 02030301 EMBA E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toy_2 > a 02030301 EMBA E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4) > a 02030401 PMBA P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last.toy_3 > a 02030401 PMBA P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3) > a 02040101 FMBA FMBA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0 > a 02040101 FMBA F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1) > a 02040201 MFE MFE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1 > a 02040201 MFE MFE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3) > a 02040401 IMMBA IMMBA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2 > a 02040401 IMMBA IM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2) > a 02040501 IMMS IMMS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3 > a 02040501 IMMS IMMS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4) > a 02040601 SEMBA SEMBA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4 > a 02040601 SEMBA SE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6) > a 02040701 GP GP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last.toy_5 > a 02040701 GP GP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7) > a 02040701 admission admission #txt > div.sub0303.mt_20 > div.btn_wrap > a 02040701 GP GP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7) > 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2학년도 봄학기 수강 변경/취소 안내 2022-02-08조회수:993

  • 작성자양해미
  • 파일

1. 수강신청 변경기간

가. 수강신청 변경기간 :?

1) 1-16주 / 1-8주 과목:?2022.02.21(월)?09:30~ 2022.03.07(월) 23:59전까지 (9-16주의 후반학기 과목도 변경 가능)

2) 9-16주 과목:?2022.04.25(월) 09:30 ~ 2022.05.02(월) 23:59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을 한 과목도 하지 못한 학생도 수강변경기간에 수강신청 가능

※?교과목별 운영방법 확인?: [학사시스템] >개설과목조회?>?과목명?> ‘memo’란 확인

→?2022?봄학기 교과목별 대면/비대면 수업방식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나. 수강신청 변경방법?: Portal(http://portal.kaist.ac.kr)?로그인⇒ 학사시스템 접속⇒<수업/수강> Click

→?‘수강신청/변경/취소’메뉴 또는?‘수강신청/취소(예외)’?메뉴에서 새로운 과목을 신청하거나 이미 수강신청한 과목에 대해 취소(모바일 제외)

1)?수강신청/변경/취소 메뉴 이용 시?:?변경교과목 확인→?신청 또는 삭제?Click

?수강희망과목에 대한 위시 리스트추가 기능 제공(→ 2020 겨울학기부터 시행 중) : 수강신청의 개설교과목리스트에 "wish" 버튼을 두고, 수강 희망과목을 위시리스트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하여, 개설 교과목 조회 시 저장된 수강희망과목을 상단에 먼저 보여줌

2)?수강신청/취소(예외)?메뉴 이용 시?:?변경교과목 조회→?신청종류 및 사유 선택→?승인요청?Click

※?정원초과 또는 부제가 다른 특강 등 담당 교과목 교수님의 승인이 필요한 경우는 수변기간에?“수강신청/취소(예외)”에서 신청 함

※?수강신청/취소(예외) 메뉴에서 신청된 내역은 수변기간 마감일 2일전까지 승인을 받아야 반영되며,?미승인 된 신청내역은 시스템 상에서 자동 취소처리 되므로 학생은 본인의 신청 건에 대한 승인여부의 확인 및 조치를 사전에 취하여야 함

???(1-16주/1-8주 과목: 3.3(목) 23:59까지, 9-16주 과목: 4.28(목) 23:59까지)


다. 시스템 운영

[대학원과정]?변경기간 시작일?09:30(오전)부터 종료일?23:59(밤)전까지

→?수변기간 내 신청 및 취소 모두 가능


라. 수변기간 유의사항

1)?Web을 이용하므로 반드시 지정된 기간 내에 신청하여야 함

2)?수강신청 시스템은 통합 ID가 있어야 접속이 가능함?(→ 통합 ID에 대한 문제해결 :?https://iam2.kaist.ac.kr)

3)?부제가 다른 특강은?전산에서는 동일과목으로 인식하므로?수변기간에?‘수강신청/취소(예외)’ 메뉴?또는 수기양식을 통해?교과목 담당교원의 승인을 받아 초수강으로 신청되도록 조치하여야 함(→?참조?:?학사요람_?특강과목이수)

? ? ※?[석사과정]?특강과목은?총?9학점이내 인정

4)?개별연구학점은 해당 학생의 지도교수가 정하는 바에 따라 한 학기에는?12학점까지,?총?15학점 이내에서 이를 인정할 수 있음

? ? ※ 동일학기가 아니면 동일한 교수님에게 개별연구를 신청하여 진행하는 것도 가능

5)?수강신청 변경 또는 취소 후 학기당 최종 신청학점은?각 과정별로 정해진 최소 학점범위 이하가 되면 수강위배 학사경고 처리?되며, 수변기간까지?AU만 있거나 수강신청 내역이 없는 학생은 미수강 제적 처리가 됨(→?참조:?학칙 제34조/?제67조/?제86조,?학사과정 교과과정 운영지침 제15조,?입학등록 및 수강신청 절차에 관한 지침 제4조)

?※?석사/박사과정 학생의 수강신청 변경 또는 취소 후 최종 신청학점은 한 학기에 연구학점을 포함,??전일제 학생은 9~12학점, 시간제 학생은 연구학점을 포함하여 1~9학점 이내에서 신청하여야 함.?다만 지도교수가 추천하고 학과장이 승인하는 경우에 한하여 전일제는?18학점까지,?시간제는?12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음

?

?

2. 수강신청 취소기간

가. 수강신청 취소기간?:?

1) 1-16주 과목: 2022.03.08(화) 12:30~ 2022.04.15(금) 23:59

2) 1-8주 과목: 2022.03.08(화) 12:30~ 2022.03.11(금) 23:59

3) 9-16주 과목: 2022.05.03(화) 12:30~ 2022.05.09(월) 23:59


나.?수강신청 취소방법?:?Portal(http://portal.kaist.ac.kr)?로그인⇒?학사시스템 접속⇒<수업/수강>Click

→?‘수강신청/변경/취소’ 메뉴?또는?‘수강신청/취소(예외)’?메뉴에서 이미 수강신청한 과목에 대해 취소(모바일 제외)?

1)?수강신청/변경/취소 메뉴 이용 시?:?이미 수강 신청한 과목 중 취소하고자 하는 과목 삭제?Click

2)?수강신청/취소(예외)?메뉴 이용 시?:?취소할 교과목 조회→?신청종류 선택(포기신청)→?사유 선택→?기타정보 입력(추가적인 사유 기재)→?승인요청?Click

※?AP취소/?졸업학기 취소/?기타 취소 등 담당 교과목 교수님의 승인이 필요한 경우는?“수강신청/취소(예외)”에서 취소신청을 진행 함

※?수강신청/취소(예외) 메뉴에서 신청된 내역은 취소기간 마감일 2일전까지 승인을 받아야 반영되며,?미승인 된 신청내역은 시스템 상에서 자동 취소처리 되므로 학생은 본인 신청 건에 대한 승인여부의 확인 및 조치를 사전에 취하여야 함

?

다.?취소기간 유의사항

1)?취소기간에 취소한 교과목은 성적평가에서 제외되며,?성적표에?"W(Withdraw)"로 기재 됨

(→?성적표에?"W"로 표시된 교과목을 차후 다시 수강할 경우, "W"?표시는 성적표에서 삭제 됨)

2)?매학기 수강신청한 교과목에 대한 변경 및 취소 시 나머지 교과목의 총학점수는?석사·박사과정은 전일제 9학점/ 시간제 1학점 미만으로 낮출 수 없음?(→?참조?:?학칙 제67조,?학사과정 교과과정 운영지침 제15조,?입학등록 및 수강신청 절차에 관한 지침 제4조)


?4. 문의처

서울캠퍼스?:?경영대학 교학팀(전화. 02-958-3211)

(※ 개설 교과목에 대한 상세 정보는?해당교과목 개설 전공사무실?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 이지선 연락처 : 02-958-3239

소식

관심자등록

KCB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