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23학년도 봄학기 복학 안내 2022-12-30조회수:414

  • 작성자양해미
  • 파일

2023학년도 봄학기 복학 안내

 

2023학년도 봄학기 복학과 관련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복학 예정자는 정해진 기간 내에 학사시스템에서 복학 신청과 재학생 등록(납입금 납부)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복학 및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는 학칙 제34조 제4항에 의거하여 제적처리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라며, 복학 대상자 중에서 휴학연장을 하고자 하는 경우는 복학신청 기간 내에 학사시스템에서 휴학연장 신청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2023학년도 봄학기 개강: 2023.02.27.()

=아 래=

 

1. 복학 신청

. 신청기간: 2023.01.30.()~ 2023.02.03()

 

. 복학 신청절차: 학사 시스템(http://portal.kaist.ac.kr)에서 복학신청 후 클리닉에 건강검진 서류제출

1) 복학신청: 학적학적변동신청복학 신청복학생 정신건강검사지도교수 및 학과장님 승인(온라인으로 진행)

보증인 정보:복학신청 시에는 승인을 득한 보증인 정보를 입력 하여야 하며, 신청 후 반드시 지도교수 및 학과장/프로그램책임교수의 승인이 있어야 복학 처리가능

[.박사과정]

-일반 장학생: 소속 기관장 정보 입력

-국비 또는 KAIST장학생: 부모님 정보 입력

2) 서류 제출

건강관련 서류 제출: 복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20230203()까지아래의 건강관련 서류를

각각 제출하여야 함<별첨 참고>

흉부X-ray결과지(생활관미입소자해당): KAIST클리닉healthmanager@kaist.ac.kr로 온라인 제출

홍역 예방접종 증명서(전체복학생해당): KAIST클리닉healthmanager@kaist.ac.kr로 온라인 제출

복학생 정신건강 검사서(전체복학생해당): KAIST클리닉홈페이지clinic.kaist.ac.kr에서 정신건강검사(복학생) 온라인 진행(자동 제출됨)

안내 내용

유의사항

흉부

X-ray결과지

(생활관 미입소 예정자만 해당)

1.흉부X-ray결과 인정양식

·의원에서 촬영한 흉부X-ray판독 결과지 제출

흉부X-ray결과가 포함된 건강검진 결과지

(채용신체검사,공단1차 검사,종합검진 결과,보건증,병역신체검사결과 인정)

유효기간: 202291일 이후 촬영분
결핵 및 전염성 질환을 진단받았다면 치료 후 전염력 소실 진단서/소견서 제출

2.제출방법

healthmanager@kaist.ac.kr로 온라인 제출

(PDF또는 사진 첨부로 제출,이름과 학번 필수기재)

홍역 예방

접종 증명서

(전체 복학생 대상)

1.홍역 예방접종 증명서 또는 홍역 항체검사 결과지:아래-중 택1

홍역 예방접종 증명서의 접종일이2회인 경우1회차, 2회차 각각 기재

접종2회 차로 기록된 경우는 반영되나1회 차로만 기록된 경우는 반영 안됨

홍역 항체검사 결과 양성 결과만 유효:음성 및Equivocal반영 안 됨

③ ①,의 유효내용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홍역 예방접종(MMR) 1회 접종 후홍역 예방접종 확인서또는 소견서 제출

2.제출방법:온라인 제출(healthmanager@kaist.ac.kr)

KAIST메일받는 사람에보건관리실 검진 서류접수(healthmanager@kaist.ac.kr)’검색

PDF또는 사진 첨부로 제출,이름과 학번 필수기재

정신건강

검사서

(전체 복학생 대상)

1.정신건강 검사서 작성방법[별첨]참고

KAIST Clinic홈페이지(https://clinic.kaist.ac.kr/)[통합 포털 로그인]클릭

KAIST포탈ID, PW와 동일

[학생 정신건강검사][신입생/복학생 정신건강검사]에서 문진표 작성

2.제출방법:문진표 작성 완료 시 자동 제출됨


- 서류제출 관련 상세 안내:https://clinic.kaist.ac.kr/faq5

- 관련문의:

흉부X-ray결과지,홍역 예방접종 증명서: KAIST클리닉 보건관리실 담당(042-350-0525)

복학생 정신건강 검사서: KAIST클리닉 스트레스클리닉 담당(042-350-0544)

군휴학 후 병적증명서 제출: (병역)휴학 후 복학하는 경우는 복학신청 시 병적증명서를 파일로 첨부하여야 함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전역증(부대 발급)/주민등록초본(실제 입대 기간 및 전역일 기재된 것/주민번호 뒷자리는**표 처리요) 중에서 택일하여 파일로 첨부 함

-전역 예정인 학생은 부대에서 발급한 전역예정증명서 또는 복무 확인서등 전역 예정임을 증빙할 수 있는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복학 신청을 하여야 하며, 전역 후에는 추가로 병적증명서를 경영대학 교학팀에 제출 요함

 

. 미복학 및 미등록 시 제적처리: 복학 및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는 학칙 제344항 및 제526항에 의거하여 제적 처리 됨

미복학 및 미등록 시: 제적의사가 있을 경우 학과사무실 또는 경영대학 교학팀으로 사전 연락 요함

휴학연장 희망 시: 복학신청 기간에 학사시스템에서 휴학연장 신청 요함

 

2. 납입금 납부 (인터넷 고지 및 전자금융 서비스 이용 납부)

8월 초 KAIST Home Page<학사공지>에 안내되는 납부방법 및 개인별 내역을 확인하여 인터넷뱅킹, CD/ATM기 등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여 납부함.

 

3. 군휴학자 유의사항

. 실제로 전역(제대)한 일자가 속한 학기까지만 인정

군휴학의 경우 휴학 종료일은 기 승인된 휴학만료일이 기준일로 되지 않고 실제로 전역(제대)한 일자가 속한 학기까지만 인정되기 때문에 당초 승인된 휴학일 보다 일찍 전역했다면, 전역일이 속한 학기의 다음 학기에 바로 복학해야 함. 복학하지 않을 경우, 전역 이후 학기부터 기 승인된 군휴학 승인 만료일까지는 일반휴학으로 처리되므로 유의

) 군휴학 신청 승인 기간과 실제 전역일이 다른 경우

군휴학 신청 후 승인 기간이 2021.08.30~ 2023.08.27이나 실제 전역일이 2023.02.25인 경우, 2023학년도 봄학기에 복학하지 않으면 실제 복무 기간이 속한 학기(2021.08.30~ 2023.02.26)는 군휴학으로 처리되고 전역 이후의 1학기(2023.02.27~ 2023.08.27)는 일반휴학으로 처리함

,일반휴학을 모두 소진한 학생의 경우는 다른 사유(질병,창업,출산/출산)휴학연장을 신청하지 않는 한 제적 처리되므로 반드시 복학신청을 요함

 

. 전역일이 승인된 휴학 만료일보다 늦어질 경우

복무 확인서(부대장 직인 날인)를 첨부하여 다시 휴학 연장을 학사시스템에서 신청하여 승인(연기)을 받아야 함

 

. 개강 후 전역예정인 학생의 복학

군휴학자가 학기 중에 병역필로 휴학 사유가 종료되어 복학하고자 할 경우에는 입학등록 및 수강신청 절차에 관한 지침 제5조 제1항 제2호에 의거하여 학기 중에도 복학이 가능함

,복학에 따른 수강신청기한은 수강변경기간까지이며, 수강변경기간이 경과하면 수강신청이 불가하고 해당교과목 실제 수업시간의 1/3이상을 결석한 학생은 그 교과목의 시험에 응시불가(교과과정 운영지침 제233)하므로 유의

개강 후 전역예정자의 복학신청 시 첨부서류(자유양식)

부대장 복학추천서(개강 후31~37일까지의 전역자 해당): 정식휴가 사용하여 개강일부터 수업참여 가능여부 확인 및 추천

사유서: 복학 희망 사유와 함께 등록/수강/출석 의무를 다하고 개강이후 전역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도 감수하겠다는 내용으로 작성(학번,이름,서명 필수)

전역예정 증명서(전역일 이후에는 병적증명서를 학적팀 이메일로 추가 제출 요함)

 

4.기타 참고사항

. 복학 관련 공지 확인

복학과 관련된 안내사항은 학교 홈페이지(http://www.kaist.ac.kr)의 뉴스_학사공지와 Portal 공지사항(https://portal.kaist.ac.kr)의 수강/학적/논문 게시판에 공지하고 별도의 개별 통지는 하지 않음

 

. 복학예정자의 수강신청

복학예정자의 수강신청은 아래와 같이 재학생과 동일하게 진행 됨(수강신청 외에도 생활관이나 학자금 신청 등 복학신청 이전에 미리 준비해야 하는 사항이 있는지 포탈 공지사항에 있는 각각의 관련 게시판 확인 요)

봄학기 수강신청 기간: 2023.01.02()~ 2023.01.06()

봄학기 수강신청 변경기간: 2023.02.20() 09:30~ 2023.03.06() 23:59전까지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을 한 과목도 하지 못한 학생도 수강신청 변경기간에 수강신청 가능

 

5. 문의처

서울캠퍼스:경영대학 교학팀(전화02-958-3211)

 

별첨1

홍역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및 정신건강검사 진행방법

1.홍역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G-health공공 보건포털,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등에서 발급(공인인증서 필요)

. 1회차, 2회차의 접종일이 각각 기재된 증명서

. 2차라고 표기되어 있어도 접종일이 하나인 경우반영불가

.아기 수첩에 기록되어 있으나 접종일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접종한 병원 또는가까운

보건소로 등록 요청 및 문의

 

2.홍역 항체검사 결과서 발급 방법

가까운 병·의원에서 항체검사 후 결과지 발급(양성 결과만 유효)

 

3. 2회 접종 날짜가 각각 기입된 증명서가 없거나 항체검사 결과가 음성인 경우

홍역 예방접종(MMR) 1회 접종 후홍역 예방접종 확인서제출

 

4.복학생 정신건강검사 진행 방법

. KAIST클리닉 홈페이지 접속(https://clinic.kaist.ac.kr)

. KAIST단일인증 로그인(KAIST포탈IDPW와 동일)

. [학생정신건강검사][신입생/복학생 정신건강검사]버튼 클릭

.검사를 마친 후 정신건강검사결과확인 버튼을 누르면 온라인 제출 완료

카이스트는 학생들의 정신건강 관리를 위하여 매년 정신건강검사를 시행하고있으며 결과 및 관련 내용은

학교에 통보하지 않습니다.

 

관련문의: KAIST클리닉 보건관리실042-350-0525(흉부,홍역), 0544,0548(정신건강검사서 문의)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 이지선 연락처 : 02-958-32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