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글로벌 Business School,
정보미디어대학원을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미디어경영대학원장 정재민

인터넷과 웹의 등장으로 지난 십 수년간 진행되어 온 IT혁명은 유선과 무선, 통신과 방송의 구분이 사라져 가고 있는 거대한 디지털 컨버전스의 소용돌이 속에서 급격한 패러다임의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이와 궤를 같이 하여 음성 및 데이터위주의 전통적인 서비스에서, 신문, 방송, 음악, 영화, 게임, e-러닝, e-비즈니스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의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제작, 공급 및 유통 등으로 인터넷 서비스의 중심축이 빠르게 이동하고 있습니다.

KAIST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KSIM)은 이렇게 새롭게 펼쳐지고 있는 IT와 미디어의 융합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2006년 3월 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설립되었습니다. IT융합기술 전반을 이해하고,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의 제작, 유통 및 재 가공 프로세스 등의 속성을 숙지한 상태에서,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이를 전세계로 확산시킬 수 있는 글로벌 경영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정보미디어 MBA는 KAIST 경영대학의 기존 MIS MBA와 텔레콤 MBA과정을 통합하여 IT분야는 물론 급부상하고 있는 미디어 산업의 미래 지도자들을 양성하기 위한 산업특화형 MBA과정입니다. 또한 수시로 변하는 IT/미디어 산업의 환경에 맞추기 위하여 교과과정은 1년으로 설계되었고 글로벌 학습역량 조성을 위하여 해외 필드트립 포함 주요 과목의 진행이 영어로 이루어 지는 것 또한 특기할 점입니다. 미래 IT/미디어 융합환경을 선도할 KSIM의 MBA졸업생들이 한국은 물론 세계의 IT/미디어 산업에서 향후 큰 활약을 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 최희정 연락처 : 02-958-366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