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회책임경영연구센터 기후변화전공 장학생 선발 2010-01-12조회수:8754

안녕하세요. KAIST 사회책임경영연구센터입니다.


KAIST는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2009년부터 지식경제부의 지원으로 기후변화전공(테크노MBA 집중분야, 금융MBA 트랙, 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KAIST 경영대학은 과거에 이미 국내외 경영대학들 중 선도적으로 Green MBA를 설치하여 운영한 경험에 바탕을 두고, 최근 국내외적으로 초미의 관심사인 그린경영, 특히 기후변화 관련 교육에 앞장서 나아가고 있습니다.


최근 기업들도 기존의 경영분야 전문가 및 경영자 소양은 물론, 기후변화 및 그린 경영에 대한 Insight를 갖춘 인력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KAIST 경영대학은 기후변화전공과정을 통하여 이 분야를 자기의 전공분야로 선택을 하거나, 기존의 집중분야와 병행하여 기후변화 전공을 부가선택 함으로써,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적합한 교육과 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소정의 이수요건을 만족시키는 경우 장학금을 지급하기도 합니다. 즉, 기후변화전공은 졸업 시까지 필요학점을 이수한 자에 한하여 관련 이수증을 수여하고, 이수희망자 중 일부를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전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첨부하는 팜플렛을 참고하여 주십시오(관련 내용은 추후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후변화전공과정 이수를 위해서 기후변화전공 관련 과목을 수강하여야 합니다(관련 내용 팜플렛 참조). 2010년 봄학기에는 관련 교과목으로 환경경영론, 에너지환경정책, 에너지환경경제학이 개설됨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기후변화전공과정을 이수하거나 기후변화전공 장학생을 지원하시려는 분들은 1월 11일부터 시작되는 수강신청 기간에 개설교과목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수강변경은 2월초에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급적 2010년 1학기에 전공필수과목 중 1과목 이상 수강이 바람직하나 부득이한 경우를 대비하여 여름학기에 관련 과목을 개설할 계획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함께 2010년 기후변화전공 장학생 선발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선발인원: 총 23명(예정)


2. 선발대상: 2010년 테크노 및 금융 MBA 신입생 및 경영공학 박사과정 신입생(석박통합과정 합격자 포함)


3. 선발 혜택 및 장학금 지원조건: 소정의 장학금 지급(기후변화 관련 프로젝트 참여 또는 기후변화관련 교과목 이수를 전제로 함)


4. 선발일정

- 지원 접수: 2010년 1월 13일(수) ~ 1월 19일(화) 오후 6시 까지  

- 서류전형합격자 발표 및 면접공지: 1월 20일 이후 개별 공지

- 장학생 선발 결과 발표: 1월 20일 이후 개별 공지


5. 제출서류 - 지원신청서 1부(양식 파일첨부)

-면접관련사전설문1부(양식 파일첨부) - 자기소개서 각 1부(자유형식)

- 접수 및 문의: 사회책임경영연구센터 기후변화전공 담당자 (younmin.chung@gmail.com; 02-958-3637)


* 기후변화전공신청서는 작성 후 자필 서명하여 스캔하여 제출


첨부:

1. 기후변화전공 소개자료(팜플렛) 1부

2. 장학생선발 제출양식 2부(기후변화전공신청서, 면접관련 사전설문)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 이지선 연락처 : 02-958-32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