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겨울학기 운영 및 관련(수강 변경/취소) 안내 2020-12-01조회수:2539

  • 작성자황한슬
  • 파일

2020년 겨울학기 운영 및 관련 사항(수강신청 변경/취소)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관련 절차가 부분적으로 개선되었으니 변경된 사항들을 숙지하시고 겨울학기 수강과목의 변경 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1. 2020 겨울학기 운영 안내 

개설 교과목 : Portal 홈페이지(http://portal.kaist.ac.kr)⇒ 학사시스템KAIST전체개설과목 조회

 

겨울학기 수강신청 가능 학점 9학점(연구학점 포함이내(석사박사과정 공통)

 

수업진행 방식 겨울학기 강좌는 원칙적으로 모든 교과목을 원격수업으로 진행하며아래 경우에 한하여 대면 및 비대면 수업 동시

진행(이하 동시 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대면 수업 참석인원 제한 기준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① 실험?실습?실기 위주의 대면 강의 필요성이 높은 학부 및 대학원 교과목

② 본원캠퍼스600단위 이상 대학원 교과목

③ 서울캠퍼스 대학원 교과목

④ 상기 과목 외에는 비대면 수업을 원칙으로 하되특별한 사유로 학교가 대면 수업 필요성을 인정한 교과목

• 각 교과목에 대하여 수강생 각자가 대면 및 비대면 강의 방식을 선택할 수 있음

• 대면 수업 진행 시 강의실 방역 및 안전수칙 이행 필수(<교과목별 안전수칙참조)

관련 포탈공지 참조: [교학부총장 서신기말시험 실시 방안 및 겨울학기 운영에 대한 안내https://portal.kaist.ac.kr/ennotice/student_notice/11606390065774 

 

2. 겨울학기 수강신청 변경기간 안내

수강신청 변경기간 : 2020.12.16() 09:30~ 2020.12.23() 23:59전까지 

변경방법 : Portal(http://portal.kaist.ac.kr) 로그인⇒ 학사시스템 접속<수업/수강>Click

→ 수강신청/변경/취소’ 메뉴 또는 수강신청/취소(예외)’ 메뉴에서 새로운 과목을 신청하거나 이미 수강신청한 과목에 대해 취소

    (모바일 제외)

 

시스템 개방시간

[대학원과정] 해당 변경기간 시작일 09:30(오전)부터 종료일 23:59()전까지

→ 수변기간 내 신청 및 취소 모두 가능

 

변경절차

1) 수강신청/변경/취소 메뉴 이용 시 변경교과목 확인→ 신청 또는 삭제Click

※ 수강희망과목에 대한 위시 리스트 추가 기능 제공수강신청의 개설교과목리스트에"wish" 버튼을 두고수강 희망과목을 위시리스트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하여개설 교과목 조회 시 저장된 수강희망과목을 상단에 먼저 보여줌

2) 수강신청/취소(예외메뉴 이용 시 변경교과목 조회→ 신청종류 및 사유 선택→ 승인요청Click

정원초과 또는 부제가 다른 특강 등 담당 교과목 교수님의 승인이 필요한 경우는 수강신청/취소(예외)”에서 신청 함

예외메뉴에서 신청된 내역은 수변기간 마감일 2일전(12/21. )까지 승인을 받아야 반영되며미승인 된 신청내역은 시스템 상

   에서 자동 취소처리 되므로 학생은 본인 신청 건에 대한 승인여부의 확인 및 조치를 사전에 취하여야 함.

 

기타 유의사항

1) Web을 이용하므로 반드시 지정된 기간 내에 신청하여야 함

2) 추첨에 선정된 교과목(수강정원 초과과목 당첨자)은 수강신청기간 내에 취소할 수 없으나 수변기간에는 자유롭게 변경 및 취소가 가능함

3) 수강신청 시스템은 통합ID가 있어야 접속이 가능함

※ 통합ID에 대한 문제해결https://iam.kaist.ac.kr

4) 부제가 다른 특강은 전산에서는 동일과목으로 인식하므로 수강신청/취소(예외)’ 메뉴 또는 수기양식을 통해 교과목 담당교원의

   승인을 받아 초수강으로 신청 되도록 조치하여야 함(참조학사요람특강과목이수).

5) 휴학학기 또는 졸업학기가 속한 계절학기는 수강할 수 없음(※ 당해 학기 졸업예정자는 계절학기에 수강신청을 할 수 없음)

  

3. 겨울학기 수강 취소기간 안내 

수강 취소기간 :  2020.12.24() 12:30~ 2021.01.04() 23:59전까지

※ 취소기간에 취소한 교과목은 성적평가에서 제외되며성적표에"W(Withdraw)"로 기재 됨(성적표에"W"로 표시된 교과목을 차후에 다시

   수강할 경우"W"로 표시된 과목은 성적표에서 삭제 됨)

 

수강 취소방법 : Portal(http://portal.kaist.ac.kr) 로그인⇒ 학사시스템 접속⇒ <수업/수강>Click

→ 수강신청/변경/취소’ 메뉴 또는 수강신청/취소(예외)’ 메뉴에서 이미 수강신청한 과목에 대해 취소(삭제). (모바일 제외)

 

시스템 개방시간 해당 취소기간의 시작일 12:30부터 종료일 23:59전까지

※ 예외메뉴에서 취소 요청하는 내역은 취소기간 마감일 2일전(1/30. )까지 승인을 받아야 반영되며미승인 된 신청내역은

   시스템 상에서 자동 취소처리 되므로 학생은 본인 신청 건에 대한 승인여부의 확인 및 조치를 사전에 취하여야 함. 


취소절차 변경절차와 동일  

 

4. 문의처 

- 경영대학 교학팀: hanseuli@kaist.ac.kr / 02-958-3211

(※ 개설 교과목에 대한 상세 정보는 해당교과목 개설전공 사무실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 이지선 연락처 : 02-958-32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