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경영자과정 글로벌리더과정(GLP) > Open Program >KAIST 경영자과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What’s KAIST-GLP?

KAIST 글로벌리더과정(Global Leader Program, GLP)은 급변하는 글로벌시대에 대응하여 한국 공공부문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KAIST와 UC Irvine이 공동 개설한 국내 최고의 공공기관 맞춤형 글로벌리더십 교육과정입니다.
지난 13년간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글로벌리더과정은 마케팅 전략, 경영경제,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를 비롯하여 견문과 시야를 넓히는 최고의 콘텐츠로 교과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What’s special?

  1. 1. KAIST + UC Irvine
    1.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가 인정한 아시아 최고의 경영자과정 교육기관인 KAIST와 뛰어난 수학환경을 자랑하는 UC Irvine에서 제공하는 글로벌리더과정은 글로벌비즈니스 환경에 대해 학습하고 훈련하기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입니다.
  1. 2. 공공기관 맞춤형 교육
    1.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 개발해야 하는 공기업의 전략을 고려하여 공공기관의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 경영경제,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글로벌리더십 등의 교과목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입니다.
  1. 3.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능력 배양
    1. 글로벌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개발을 위해 국내 교육과정으로는 원어민 교수의 영어강의와 개별적 발음 교정 등이 가능한 개인맞춤형 영어 학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영어 집중훈련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미국 연수과정에서는 토론과 발표를 수반하는 경영과목을 영어로 수강하며 국제적 의사소통능력을 개발합니다.
  1. 4. 기관방문 및 국내외 필드트립에서 얻는 인사이트
    1. 동기 기관 방문을 통해 타기관의 시스템 및 현장을 경험하며 현업에 필요한 역량을 증진시키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관방문을 통해 협업 기회를 포착하며, 유사점·차이점 분석을 통해 소속기관의 혁신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 시간을 가집니다. 더불어, 현지기관 방문 및 문화체험으로 구성된 해외 워크숍을 통해 글로벌 리더가 갖춰야 할 글로벌리더십에 대해 함께 고민합니다.

Global Leader Program 교육목적

  1. 공공분야의 글로벌리더십 함양
  2. 공공분야의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창출과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

Global Leader Program 주요 파견기관

  •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마사회, 한국증권금융,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주택금융공사, 국방부, 행정안전부, 국민체육진흥공단, ㈜코스콤, 한국자산관리공사, KT, 산업통상자원부, 한국공항공사,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환경공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한국금융연수원, 국무조정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 국가안보전략연구원, KB국민카드, 농협은행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 배수지 연락처 : 02-958-324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