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경영자과정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 디지털금융전문가과정 >KAIST 경영자과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Blockchain & Digital Assets Track)

  •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트랙은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을 주제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를 추진하려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합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원리 및 특징을 배우고, 주요 사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현업에서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분야를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금융 IT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기획된 교육과정입니다.

Why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Blockchain & Digital Assets)

디지털금융과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

블록체인 플랫폼과 서비스

블록체인 생태계와 법률

KAIST 디지털금융전문가과정은 서울시와 금융위원회, KAIST 경영대학이 공동으로 개설하는 여의도 금융대학원의 비학위과정으로 디지털 금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금융의 중심지 여의도에 개설한 특화 프로그램 입니다.
본 과정은 디지털금융 및 핀테크 산업발전을 견인하는 구심점이 되고자,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금융, 핀테크 산업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배출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디지털금융과 블록체인

  • 최근의 금융산업에서 지각변동을 불러오고 있는 4차 산업혁명과 비대면경제의 가속화 현황 속 디지털금융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에 대하여 전반적인 사항을 알아봅니다.

블록체인 플랫폼과 서비스

  • 블록체인을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암호화폐 환경에 대해 알아봅니다. 비트코인, 스마트 컨트랙트의 개념과 원리를 배우고, 블록체인 플랫폼 실습을 통해 실무 활용 역량을 향상시킵니다.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서비스 사례를 공부하고, 신사업을 기획해봅니다.

디지털 자산

  • 디지털 자산의 개념과 탈중앙화 금융 등에 대해 학습하고 다양한 디지털 자산의 형태에 대해 알아봅니다. 현업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디지털 자산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가 가능합니다.

블록체인 생태계와 법률

  • 디지털 금융 관련 최신 기술 동향, 경영 상의 활용점과 사례, 관련 법제도 및 정보보호 등을 아우르며 균형적인 시각을 갖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본 과정은 대면 + 비대면 하이브리드 형태로 교육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 김송현 연락처 : 02-6274-6182~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