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Track)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업은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목표로 디지털 역량을 활용하여 고객 및 시장의 변화에 적응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변화의 시기에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전문 인력이 되고자 하시는 금융 분야 종사자 및 디지털금융에 관심 있으신 분들의 과정 참여가 가능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랙은 4차 산업혁명과 비대면 경제(untact economy)의 시대를 맞이하여 금융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디지털금융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경영자 및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기획된 교육과정입니다. 지금 여러분의 디지털금융 전문가를 향한 꿈을 위해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Why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

금융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금융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디지털금융 마케팅과 경영관리

디지털금융 생태계

KAIST 디지털금융전문가과정은 서울시와 금융위원회, KAIST 경영대학이 공동으로 개설하는 여의도 금융대학원의 비학위과정으로 디지털 금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금융의 중심지 여의도에 개설한 특화 프로그램 입니다.
본 과정은 디지털금융 및 핀테크 산업발전을 견인하는 구심점이 되고자,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금융, 핀테크 산업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배출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금융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최근의 금융산업에서 지각변동을 불러오고 있는 4차 산업혁명과 비대면경제의 가속화 현황을 학습하고 금융산업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금융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 경영환경에 대한 이해와 의사결정에 있어 데이터 분석과 모형 을 활용하는 비즈니스 애널리틱스와 최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 과학을 소개하며, 금융분야에서의 빅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적용사례 등을 학습하는 기회가 될 것 입니다.

디지털금융 마케팅과 경영관리

  • Digital 중심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Global retail 환경, Communication media 및 IT 기술의 발전으 로 인한 Retail channel과 Communication들간의 일관성이 있고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금융 마케팅 및 기타 혁신적인 경영관리 기법 등에 대해 학습하게 될 것입니다.

디지털 금융 생태계

  • 오늘 날 기업들은 전통적 방식의 기업 간 경쟁과 더불어 동시에 경쟁력 있는 신생 벤처 창업 생태계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야 지속 가능한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어떠한 형태로 혁신형 핀테크 기업들이 금융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는지 그 현황을 알아보고, 기존 산업의 대응 전략을 학습한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