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경영자과정 > > >KAIST 경영자과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핀테크와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Fintech and Business Analytics)

  • 최근 금융산업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패러다임 전환의 중심에 있으며, 이러한 디지털 환경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 수립 및 시의적절한 사업모델 구축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또한 '마이데이터' 활용이 본격화되어 업종을 넘어서는 데이터 활용 중요성이 증대되었고, 그에 따라 안전하고 가치있는 데이터 분석과 활용, 그리고 혁신적 핀테크/테크핀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핀테크와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트랙은 마이데이터 활용 전략, 핀테크/테크핀 산업에 대한 현장사례, 금융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를 중심으로 한 교육을 통해, 관련 분야를 이끌어갈 인재양성을 목표로 기획된 교육과정입니다.

Why 핀테크와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Fintech and
& Business Analytics)

마이데이터 활용전략

핀테크

금융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핀테크 생태계와 법률

KAIST 디지털금융전문가과정은 서울시와 금융위원회, KAIST 경영대학이 공동으로 개설하는 여의도 금융대학원의 비학위과정으로 디지털 금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금융의 중심지 여의도에 개설한 특화 프로그램 입니다.
본 과정은 디지털금융 및 핀테크 산업발전을 견인하는 구심점이 되고자,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금융, 핀테크 산업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배출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이터 활용전략

  • 마이데이터 최신동향에 대한 이해와 함께 산업별 전문가의 사례 중심 강의를 통해 실무 감각을 높이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습니다.

핀테크

  • 디지털 금융시대의 핀테크 비즈니스에 대해 공부하는 모듈입니다.
    핀테크 스타트업 성장 스토리 등을 통해 핀테크 비즈니스 사례와 성장 전략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봅니다.

금융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 금융 데이터 처리와 그에 대한 분석 방법론에 대해 알아봅니다.
    정형 데이터 분석 뿐만 아니라, 텍스트 분석에 대해서도 공부하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핀테크 생태계와 법률

  • 마이데이터와 핀테크 관련 최신 법/제도 및 규제 동향에 대해 알아보고, 경영 상의 활용점과 사례, 금융 소비자 보호 등을 아우르며 균형잡힌 경영학적 시각을 갖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교육과정은 강의 및 프로젝트로만 구성되어 있음. (해외연수는 진행하지 않음)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