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30101 TMBA T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toy_0 > a 02030101 TMBA T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1) > a 02030201 IMBA I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toy_1 > a 02030201 IMBA I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2) > a 02030301 EMBA E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toy_2 > a 02030301 EMBA E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4) > a 02030401 PMBA P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last.toy_3 > a 02030401 PMBA P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3) > a 02040101 FMBA FMBA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0 > a 02040101 FMBA F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1) > a 02040201 MFE MFE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1 > a 02040201 MFE MFE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3) > a 02040401 IMMBA IMMBA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2 > a 02040401 IMMBA IM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2) > a 02040501 IMMS IMMS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3 > a 02040501 IMMS IMMS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4) > a 02040601 SEMBA SEMBA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4 > a 02040601 SEMBA SE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6) > a 02040701 GP GP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last.toy_5 > a 02040701 GP GP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7) > a 02040701 admission admission #txt > div.sub0303.mt_20 > div.btn_wrap > a 02040701 GP GP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7) > 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15학년도 봄학기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안내 2015-01-22조회수:6748

  • 작성자김원식
  • 파일

봄학기 개강(2.2)을 앞두고, 수강신청  변경/취소에 대하여 안내를 드리니, 강의시간, 강의실 등과 함께 수강신청 변경/취소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경영대학 수강신청 서류 간소화 안내

2012학년도 봄학기부터는 수강신청 완료 이후에 별도의 Hard Copy 인쇄용지(수강신청원, 수강변경.취소원)를 학과에 제출하지 않습니다.  다만, 수강 변경 또는 취소로 인하여 수강정원이 초과되는 교과목과 최소수강인원(5명) 미만이 되는 교과목에 대하여는 현행대로 수강신청/변경/취소원에 과목 담당교수의 승인을 얻어 학과사무실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타 전공 교과목 교차 수강원칙
1) 수강신청기간
① 해당학과 학생은 해당학과 개설교과목만 수강신청이 가능함. → 해당학과 학생에게 소속 학과의 개설교과목 수강에 우선권을 부여

2) 수강변경기간
① 수강변경기간 시작일부터 타 전공 교과목 수강신청이 가능함. →  해당전공 학생에게 타 전공에서 개설하는 교과목에 대하여 수강할 수 있는 기회 부여
② 해당 전공의 수강제한이 있는 과목의 경우 타 전공 학생의 수강신청을 제한함.
(단, 과목 담당교수와 지도교수가 승인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할 수 있음.) →  수강제한사항은 수강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함.


3. 수강신청 변경 절차 
http://portal.kaist.ac.kr ⇒ 학사시스템 ⇒ 수업/수강 ⇒ 수강신청/변경/취소 또는 반학기 수강변경/취소


4. 수강변경 기간 
▶[week 1-16 과목]
- 1. 26(월) 12:30 ~ 2. 6(금) 23:59까지
▶[week 1-8, 9-16 과목]
- 전반학기 (week 1-8): 2. 2(월) 12:30 ~ 2. 6(금) 23:59 까지 (후반학기 과목도 변경 가능)
- 후반학기 (week 9-16): 3. 30(월) 12:30 ~ 4. 3(금) 23:59 까지
※ 유의사항:  week 1-16 과목과  week 1-8, 9-16 과목은 변경기간에 따라 수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5. 수강취소 기간
▶[week 1-16 과목]
- 2. 9(월) 12:30 ~ 3. 20(금) 23:59 까지
▶[week 1-8, 9-16 과목]
- 전반학기 (week1-8): 2. 9(월) 12:30 ~ 2. 23(월) 23:59 까지
- 후반학기 (week9-16): 4. 6(월) 12:30 ~ 4. 17(금) 23:59 까지
※ 유의사항
1) week 1-16 과목과  week 1-8, 9-16 과목은 취소기간에 따라 수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취소기간에 취소한 교과목은 성적평가에서 제외되며, 성적표에 ‘W’(withdraw)로 기재됩니다.


6. 수강변경/취소 방법 및 유의사항
1) Portal(http://portal.kaist.ac.kr)에 로그인하여 수강 변경 및 취소
2) 시스템은 시작일 12:30부터 종료일 23:59까지 개방함.
3) 가을학기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도 변경기간에 웹으로 수강신청 가능 (단, 정원 범위 내에서)
4) 대리 수강신청 변경은 불허하며 수강신청 시스템은 Portal ID가 있어야 접속이 가능 함.
 ※ Portal ID에 관한 문의처 : IT 개발팀 042-350-4109
5) 석.박사과정은 필수과목(공통필수,전공필수)의 성적이 F인 경우에만 재수강 처리됨.
6) 수강신청 변경 또는 취소 후 최종 신청학점이 전일제 학생은 9학점 이상, 시간제 학생은  1학점 이상이 되어야 함.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 최희정 연락처 : 02-958-3604

관심자등록

KCB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