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임용된 전임직 교원에게는 조기 정착 및 안정화를 통해 교육 연구활동에 전념하도록 하기 위하여 신임 교원 정착연구비를 지원한다. 경영대학의 정착연구비는 35,000천원으로 연구보조비와 정착보조비로 구분하며, 연구기간은 임용일로부터 36개월이 되는 년도의 말까지 이다.
경영대학의 전임직 교원의 교육 및 연구 활성화 지원을 위하여 5,500천원(개인 배정 4,000천원, 학과 배정 1,500천원)의 교육· 연구지원 계정 연구비를 지원한다. 신임교원정착연구비를 지원받는 교원의 경우에는 36개월 지난 시점부터 배정한다.
경영대학 전임직 교원을 대상으로 매년 교원기본연구비 재원의 내부과제를 공모 및 선정하여 연구비를 지원한다. 연구과제는 경영분야의 기초적 연구 수행을 위한 수개의 중형과제로 운영하며, 교수들 간의 공동 연구 혹은 Interdisciplinary 연구 활성화, Impact 있는 도전적인 연구과제를 지향한다.
박사과정 지도학생이 없는 신임 교원 등 경영대학 전임직 교원의 연구활성화 지원과 박사과정 학생들의 다양한 연구경험을 위하여 연구조교(RA)를 지원하고 있다.
경영대학 전임직 교원의 학술연구 활성화를 위하여 국제 학술대회 논문발표 참가경비를 지원한다. 교원 1인당 년간 1회 지원하며, 항공료, 체재비 및 학회참가비를 4,000천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전임직 교원의 국제학술활동 증진과 연구의욕 고취를 위하여 게재 건당 US$1,000 범위내에서 해외 학술지 논문 게재료를 지원한다.
교수 및 박사의 해외저널 투고를 위한 영어논문 교정서비스를 지원한다. 개인당 금액 제한 없이 연간 예산 한도 내에서 선착순 지원한다.
경영대학 교원의 글로벌 공동연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하여 해외석학을 초빙하여 강의 및 세미나 개최 등의 경비(강사료, 자문료, 항공료, 체재비, 행사비 등 제반 비용)를 지원한다.
학술연구 활성화를 위한 통계패키지 등의 학술연구용 소프트웨어 도입를 지원한다.
경영대학에서는 SAS, Matlab, STATA, Eviews, SPSS 등의 통계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연구를 위해 이용 가능한 전자저널과 데이터베이스는 아래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