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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대를 앞선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커리큘럼 ”

KAIST 경영대학은 1995년 국내 최초의 MBA 과정을 개설하여 한국의 경영교육, 특히 MBA 교육시장을 개척하고 타 대학들과 공생하고 협력하는 선도 역할을 해왔다. 통상적인 경영교육의 틀을 깨고, 21세기 핵심 산업이 무엇이며, 사회가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를 주목하며 꾸준히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IMF 외환위기 발생 전에는 위험관리 및 파생상품 등을 학습할 수 있는 금융공학 과정을 설립하여 정착시켰고, IT/통신/정보 특화 MBA로 출발하여 콘텐츠,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까지 아우르는 정보미디어 MBA를 선보였으며, 1998년 환경경영 과정을 시작으로 2000년 초기, 당시는 시기상조라고 여겨지던 Green MBA 과정은 기후변화, 탄소배출권 등의 세계적 이슈에 맞추어 개선 작업을 거듭하였고 녹색성장대학원으로 성장하였다.
2013년에는 소셜벤처 창업가를 양성하는 Social Entrepreneurship MBA과정을, 2020년에는 금융에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등 데이터 사이언스를 더한 디지털금융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디지털금융MBA과정을 개설하는 등 KAIST 경영대학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과정들을 개설함으로써 한국 경영교육을 선도하였다.
2022년에는 4차 산업혁명의 혼란에 대처하며 디지털 전환기에 새로운 기술과 모델을 이해하고 혁신을 주도할 전문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해 기존 MBA 과정들을 재정비하여 KAIST MBA를 신설하였다. 또한 이미 KAIST 경영대학은 기업의 "책임 경영", "지속가능경영"의 패러다임을 국내 처음으로 경영인 교육에 정착시킨 바 있지만 여기에서 혁신을 멈추지 않고 ESG경영과 소셜벤처가 주목 받고 있는 현재 사회적 임팩트에 초점을 맞춘 Impact MBA과정을 신설하였다. 지속가능 발전 분야를 선도하는 등 시대를 앞서 지속적으로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적용 및 실행하는 것은 KAIST 경영대학만의 인재양성을 위한 핵심 역량이다.

“ 세분화된 과정에서 나오는 전문성 및 전공별 교류를 통한 유기적 연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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