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개발센터 사이트를 통해 기업별 채용 및 인턴 정보를 연중 수시로 공지하고 있습니다. 인재 채용 계획이 있을 경우 모집요강을 보내 주시면(career@kaist.ac.kr) 경력개발센터 사이트(www.business.kaist.ac.kr/job)에 게시해 드립니다. 또한 요청에 따라 기업 인재상에 적합한 우수 인재를 선별하여 추천해 드립니다.
적극적인 기업 홍보를 통해 이미지를 제고하고 유능한 인재 확보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채용정보 안내, 재직동문 소개, 질의응답 등을 진행하며, 필요에 따라 교내 채용상담 또는 현장면접도 가능합니다. 현장면접의 경우 사전에 면접 대상자의 이력서를 취합하여 제공하며, 면접 진행을 지원해 드립니다. 연중 수시로 가능하나 재학생들의 높은 참여를 위해 봄학기(3월~5월) 또는 가을학기(9월~11월) 중 진행을 권장합니다.
매년 재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들의 이력서를 취합해 Resume Book을 제작하고 이를 국내외 주요 기업에 배부하고 있습니다.이를 검토하여 수시로 면접을 진행하는 한편, Job Fair 중 현장 면접 대상자 등을 선발하는 자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문들과의 실질적인 네트워킹을 위해 재학생들이 직접 동문을 찾아가 소규모 그룹형태로 간담회를 진행합니다.
매년 봄/가을학기에 산업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를 초청해 1:1 국/영문 Resume Clinic과 Career Coaching을 실시합니다. 상담을 통해 본인의 진로 계획에 대한 점검 및 입사서류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현업에서 인재를 채용하고 있는 동문들을 초청해 관심 분야가 일치하는 재학생과 실전과 같은 모의 인터뷰를 실시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배로부터 인터뷰 방법, 개선점 등을 지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인터뷰 기술을 함양하고 나아가 동문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최근 졸업한 선배들과 함께 산업분야 또는 직무별로 간담회를 진행합니다. 매년 초 조사한 재학생 관심 분야에 따라 동문들을 초청함으로써 재학시절 경력개발 및 취업 과정 등에 대한 경험담, 노하우 등 보다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재학생의 관심분야를 고려하여 현업에서 활동 중인 동문들과 재학생간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월~11월 중 정기 모임, 자율적 소모임을 통해 선후배간의 네트워킹뿐 아니라 경력개발, 현업 관련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60명 이상의 KAIST 경영대학 동문들이 멘토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각 산업별 우수 전문 헤드헌팅사들과 연계함으로써 헤드헌팅사가 보유하고 있는 채용 포지션을 공개하고 해당 포지션에 관심 있는 지원자와의 면접, 상담을 교내에서 진행합니다.
Career Leader는 Harvard Business School에서 개발한 온라인 자기진단도구로 MBA 학생들에게 적합하도록 디자인되어 전세계 250여 개 MBA 프로그램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피평가자의 관심분야, 보상가치, 수행능력에 대한 문항을 진단한 후 진로 및 직업군에 대한 결과를 온라인으로 제공합니다.
E-mail : career@kais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