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30101 TMBA T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toy_0 > a 02030101 TMBA T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1) > a 02030201 IMBA I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toy_1 > a 02030201 IMBA I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2) > a 02030301 EMBA E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toy_2 > a 02030301 EMBA E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4) > a 02030401 PMBA P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last.toy_3 > a 02030401 PMBA P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3) > a 02040101 FMBA FMBA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0 > a 02040101 FMBA F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1) > a 02040201 MFE MFE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1 > a 02040201 MFE MFE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3) > a 02040401 IMMBA IMMBA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2 > a 02040401 IMMBA IM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2) > a 02040501 IMMS IMMS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3 > a 02040501 IMMS IMMS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4) > a 02040601 SEMBA SEMBA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4 > a 02040601 SEMBA SE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6) > a 02040701 GP GP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last.toy_5 > a 02040701 GP GP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7) > a 02040701 admission admission #txt > div.sub0303.mt_20 > div.btn_wrap > a 02040701 GP GP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7) > 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AIST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산업 경쟁력 보고서 2015 2015-03-06조회수:6749

  • 작성자최희정
  • 파일

- 보고서명: KAIST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산업 경쟁력 보고서 2015 (PDF Download)
- 연구 책임: 김영걸 교수 (KAIST 경영대학 정보미디어 연구센터)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세계적으로 히트했다고 한국 영화, 음악, 방송 콘텐츠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췄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산업 경쟁력 보고서 2015’ 작성을 총괄한 김영걸 KAIST 경영대학 정보미디어연구센터장(사진)은 5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한국 문화산업의 경쟁력을 냉정하게 평가했다. “한류 열풍을 타고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체들의 경쟁력이 크게 향상됐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말했다.

그는 “넷플릭스 아마존 구글 애플 등에서 보듯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로 무장한 뉴미디어 업체들이 전통적인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을 뒤흔들고 있다”며 “한국 문화산업 기업들도 세계 최고 수준의 모바일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융합형 모델에 대한 도전과 시도를 계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more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 최희정 연락처 : 02-958-3604

관심자등록

KCB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