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30101 TMBA T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toy_0 > a 02030101 TMBA T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1) > a 02030201 IMBA I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toy_1 > a 02030201 IMBA I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2) > a 02030301 EMBA E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toy_2 > a 02030301 EMBA E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4) > a 02030401 PMBA PMBA #tm_1th_2 > li:nth-child(3) > ul > li.last.toy_3 > a 02030401 PMBA P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1 > ul > li:nth-child(3) > a 02040101 FMBA FMBA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0 > a 02040101 FMBA F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1) > a 02040201 MFE MFE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1 > a 02040201 MFE MFE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3) > a 02040401 IMMBA IMMBA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2 > a 02040401 IMMBA IM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2) > a 02040501 IMMS IMMS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3 > a 02040501 IMMS IMMS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4) > a 02040601 SEMBA SEMBA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toy_4 > a 02040601 SEMBA SEMBA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6) > a 02040701 GP GP #tm_1th_2 > li:nth-child(4) > ul > li.last.toy_5 > a 02040701 GP GP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7) > a 02040701 admission admission #txt > div.sub0303.mt_20 > div.btn_wrap > a 02040701 GP GP #mprovide > div > div > div.box.box3 > ul > li:nth-child(7) > 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카이스트 경영대·한경비즈니스 공동기획] ⑧ 윤리 준수가 ‘해외 진출’ 리스크 줄인다2010-01-11조회수:587

시장 생태계에서 윤리를 묻다 ⑧ 글로벌 윤리 경영
: 윤리 준수가 ‘해외 진출’ 리스크 줄인다




- 세계의 기업들이 점점 글로벌화되면서 만일 어느 기업이 제조업을 하고 있다면 중국에 공장 설립을 고려해야 하고 소프트웨어 사업을 하고 있다면 인도의 인력이 필요할 것이다. 각국 정부들은 국경을 넘어 무역과 투자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경제 블록화에 열을 올리고 있다.

세계가 글로벌화될수록 소비자와 생산자가 심각하게 고려해 봐야 할 윤리 문제도 점점 가까이 다가오게 마련이다.

라비 쿠마르 카이스트 경영대 학장
이진원 기자 zinone@kbizweek.com

<글 싣는 순서>
① 소비자 윤리(기업 윤리에서 시장 윤리로)
② 경영자 윤리(윤리 경영에서 경영자의 한계)
③ 경영 프로세스 윤리
④ 지식 경영과 윤리 경영
⑤ 경영 윤리와 사회 윤리
⑥ 윤리 경영을 위한 IT의 역할
⑦ 기업 내부통제시스템을 활용한 윤리경영 강화
⑧ 글로벌 윤리 경영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담당자 : 이소현 연락처 : 02-958-3245

관심자등록

KCB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