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경력자들의 Career Path를 보며, 입학 시점에는 IT/통신 및 제조, 미디어 산업 등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정보미디어 MBA 졸업 이후, 기존 경력을 바탕으로 MBA와의 시너지를 통해 IT/통신 및 컨설팅 업체 및 연구소/기관 등 타 산업으로 진출하는 경우가 다수 확인됩니다. 또한, 같은 업계로 돌아가더라도 직무 전환을 한다거나 학습한 내용과 관련 창업을 하는 등 다양한 경력전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정보미디어MBA 졸업 후, 국내 기업에서 글로벌 기업 (Apple Korea, Facebook 아시아 총본부, Google Korea, 네이버 LINE Euro-Americas, Netflix, Amazon, IBM 말레이시아, Microsoft, BP London 등)으로 진출하거나, 일반 금융기관에서 금융감독원 등 공공 금융기관으로 이직한 사례가 있습니다. 또한 최근 2018년 졸업생 경우, 취업희망자 44%가 기존 경력을 바탕으로 삼일PWC, KPMG, 딜로이트 컨설팅, Ernst & Young, 마인즈앤컴퍼니 등 컨설턴트로 경력전환을 하였습니다.
특히 정보미디어MBA 특화 분야인 “Business Analytics” 직군으로 직무를 변경한 사례도 많습니다. 2016학번 박O연 동문은 제조업 영업분야에서 경력이 있었으나, 빅 데이터 분야에 대한 전문성의 필요를 느끼고 데이터 분석에 특화된 정보미디어MBA 과정을 졸업한 후, 비즈니스 애날리틱스 전문성을 키워 신한은행 빅데이터 수석으로 경력을 전환하였고 더욱 깊이있게 분석을 하는 직무를 맡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6학번 권O훈 동문 또한 IT기업에서의 경력을 바탕으로 졸업 후 신한카드 빅데이터 센터로 취업하였는데요, 정보미디어MBA에서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에 이론적 바탕이 되는 통계부터 머신러닝 기법 등을 배워 현업에 적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합니다. 2014학번 권O희 동문은 “정보미디어MBA는 평소 관심 많았던 통계나 빅데이터 분석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졸업 후 KT 미디어전략 팀으로 이직하여 비즈니스 애날리틱스 전략을 담당하면서 새로운 역량을 쌓아가고 있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